우리는
당신의 용감한 도전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합격수기
[2018 지방직9급 합격] 강의와 교재가 버릴 것 없이 핵심만 있어서 믿음이 갔습니다 김나윤
직급 9급 시험 지방직 직렬 사회복지
추천교수님 김진원 교수님

 

"인강을 통해서지만 좋은 인상과 따듯한 미소를 가진 선생님이 좋았고

교재를 보니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2018 지방직 9급 공무원 합격생 김나윤님 

 


 

 

1. 수험정보

  

 

 

 

2. 간단한 자기소개

7살딸 아이를 둔 아줌마 입니다. 아이를 키우며 아줌마로서 공부하는 것이 많이 어렵고 힘들었지만 좋은 결과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3. 모두의공무원 교수님 중 추천하고자 하는 교수님과 그 이유

[ 사회복지학 김진원 교수님 ]
지방직 시험 두달 전에 선택과목 사회가 저에게 맞지 않아 사회복지학으로 바꾸게 됐습니다.

시간이 얼마 안남았기 때문에 핵심만을 가르쳐주는 선생님을 찾았고 아는 동생의 추천으로 김진원 샘 사회복지학 강의를 접하게 됐습니다.

인강을 통해서지만 좋은 인상과 따듯한 미소를 가진 선생님이 좋았고 교재를 보니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강의와 교재가 버릴 것이 없고 수험용으로 핵심만 있기 때문에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년정도 준비한 수험생활을 마칠 수 있어서 너무 좋고 사회복지직을 준비하시는 분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김진원 샘 감사합니다.

 

 

 

4. 과목별 공부 방법

[ 영어 ]
영어를 좋아했었지만 공부한지도 오래됐고 문법이 약해서 처음에는 문법과 단어를 잡는데 노력했습니다. 

 

[ 한국사 ]
너무 좋아하는 과목이지만 공무원 한국사는 암기 할 것이 너무 많아 지치기도 했던 과목입니다.

처음에는 기본서를 제대로 보고 흐름을 파악한 뒤 암기를 했습니다. 

 

[ 국어 ]
국어문법 공부하는 것이 싫었지만 억지로 재미있다고 되뇌며 공부했습니다.  

 

[ 행정법 ]
시험이 어렵기도 했지만 성적이 안 좋아 너무 아쉬운 과목입니다. 

 

[ 사회복지학 ]
3.30 강의로 핵심이론을 2번정도 듣고 시간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김진원 선생님의 기출 OX문제집을 풀고 외웠습니다.

사회복지학 만은 한달 공부했고 지방직 시험에서 80점을 맞았습니다.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공부한 시간대비 만족했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사회복지학을 잘 볼 수 있었던 것은 김진원 선생님 덕분인 것 같습니다. 

 

 

 

5. 면접시험 준비방법

지원한 지역에 대한 공부를 하고 그 지역의 역사 문화지와 관광지, 행사장 등을 가서 체험했습니다.

 

 

 

6. 자신만의 슬럼프 극복법

심신이 힘들고 우울할 때가 많았는데 아이를 생각하며 극복했던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당당한 엄마, 닮고 싶은 엄마가 되자는 생각으로 마음을 다잡았고,.

너무 답답할 때는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가거나 여행을 다녀와서 다시 공부했습니다.

 

 

 

7. 나만의 합격 비결

너무 많은 것을 포기하고 하는 공부이기 때문에 무조건 붙어야 한다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그만큼 스트레스도 심했던 것 같습니다.

주부로서 살림도 해야 했고 집안 식구들도 챙겨야 했기 때문에 공부 시간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영어 단어를 외우면서 설거지나 청소를 하는 등.. 시간을 아끼려고 많이 노력했습니다.

 

 

 

8. 수험생들에게 하고 싶은 한 마디

수험기간 동안은 죽을 것 같이 힘들더니 합격하고 나서 언제 그랬냐는 듯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금 너무 힘들지만 그런시간도 다 지나가더라고요. 의지를 확실히 하고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

 

 

 

이 합격 수기를 읽으신 여러분들이 바로 다음 합격의 주인공입니다.

공무원 초단기 합격을 위한 성적폭발은 모두공이 책임지겠습니다!

 


- 여러분의 합격을 응원하는 모두의공무원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