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당신의 용감한 도전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합격수기
[2019 국가직9급 합격] 고퀄리티, 수준높은 모두공 동형모의고사로 국가직 필합 달성! 여*화
직급 9급 시험 국가직 직렬 세무
추천교수님 김덕관 교수님 김현중 교수님 김종우 교수님 이리라 교수님 최강석 교수님 황현필 교수님

 

"타교수님 문제에 비해 퀄리티가 좋고 수준이 높아

매일 아침 문제 풀며 감각 유지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2019 국가직 9급 공무원 합격생 여*화님 

 


 

 

 

1. 수험정보

 시험

국가직

필기점수

영어

90점

 급수

9급

한국사

95점

 직렬

세무

국어

85점

 수험기간

10개월

행정학

95점

 응시횟수

1회

사회

90점


 

 

2. 간단한 자기소개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단기합격을 목표로 9급 공채 시험에 도전하게 되었고,

운이 좋게도 한 번 만에 필기합격이라는 성과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면접과 지방직까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노력할 예비공무원입니다!

 

 

 

3. 모두의공무원 교수님 중 추천하고자 하는 교수님과 그 이유

[ 한국사 황현필 선생님 ]

저는 특히 태백광노 한국사를 추천합니다.

파이널 동형 모의고사가 타 교수님들의 모의고사에 비해 수준이 높고,

어려워서 실제 시험이 쉬워 보일 수 있는 효과를 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4. 과목별 공부 방법

[ 영어 ]

사실 베이스가 조금 있다고 생각해서 안일하게 준비한 과목입니다. 그래도 중요과목이니만큼 최소한의 준비는 했는데요, 첫 두 달 간은 무조건 단어만 외웠습니다. 그 뒤에는 하프모의고사를 꾸준히 풀고, 단어는 하루 이틀 날을 잡아서 3000단어를 모조리 보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문법도 집중적으로 300제 정도를 3일 정도로 나눠 간헐적으로 풀었습니다. 국가직을 한달 앞두고는 30분은 넘지 말자고 생각하고 동형을 매일 아침 풀어준 것이 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되었습니다.

 

[ 한국사 ]

일단 요약서 회독을 수없이 했습니다. 기출 2500제도 4회독후 몰랐던 개념, 빠진 개념을 요약서에 다 적어놓고 단어를 보면, 페이지 연상법과 두문자를 떠올리려고 했습니다.

국가직을 한달 앞두고는 10-15분은 넘지 말자고 생각하고 동형을 매일 아침 풀어준 것이 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되었습니다.

 

[ 국어 ]

제일 취약하고, 범위가 너무 방대하여 막막한 과목이었습니다. 한자는 초반에 기본서에 있는 것을 학습하다가 도저히 안되어서 한자성어, 중요2음절한자만 반복했습니다.

문학 비문학 같은 경우도 취약했는데 이는 동형 모의고사가 많이 도움된 것 같습니다. 문법은 기본서 회독을 문제풀이와 병행했고, 고유어나 맞춤법, 띄어쓰기는 문제에서 모르는 게 나올 때마다 적어두며 일주일에 한 번씩 다시 보았습니다.

 

[ 행정학 ]

행정학은 선택과목이지만 필수과목만큼의 시간투자를 했습니다. 단순 암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말장난이 심해서 대충 외워버리면 틀리기 부지기수였습니다. 따라서 기출에서 잘 변형시키는 지문이나 법 조문을 통째로 외우려고 했습니다. 


[ 사회 ]

사실 제일 자신 있었지만, 점수는 제일 안 올랐습니다. 저는 수능 사문 베이스, 전공 경제학 관련이라 법과 정치파트가 제일 생소하고 어려웠습니다.

선택과목이기에 따로 시간투자를 많이 하진 않았지만, 기본강의+ 회독 여러 번 + 동형모의고사로 대비했습니다. 

 

 

 

5. 자신만의 슬럼프 극복법

공부에 집중이 안 될 때 저는 기본서 회독보다는 문제풀이를 했습니다.

기본서 회독은 집중해서 봐야 하는데 집중이 잘 안되어서 문제를 풀고 해설강의를 듣고 부족한 부분을 조금씩 채워가는 방향을 선택했네요.

또한 혼자서 집공을 하다보니 자극이 없어서 해이해지기도 했는데 그때 운이 좋게도 스터디를 알게 되어서 열심히 하는 친구들과

독학학원처럼 시간을 정하고 같이 공부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순공시간도 확보되고 쉬는 시간에 대화도 함으로써 고독과 외로움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6. 나만의 합격 비결

이번이 아니면 안 된다는 절박함. 사실 공무원이 아니라도 길은 있지만, 내가 선택한 길이고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해서 이뤄보자는 마음이 컸습니다.

공시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은 날, sns에 딱 1년뒤에 돌아오겠다고 다짐을 적었습니다.

힘들 때마다 1 년 뒤 정말 합격해서 돌아가고 싶다고 생각하며 공부했습니다. 곧 적을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7. 면접시험 준비방법

면접에는 자신이 없고, 처음 해보는 것이라 면접학원을 다니려고 생각 중입니다. 당장의 비용이 들지만, 나중을 위해서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8. 수험생들에게 하고 싶은 한 마디

항상 다 틀리고, 어제 외운 거 잊어 버리고, 내가 이렇게 바보였나 생각이 들 만큼 좌절과 고통의 연속인 수험생활이죠.

하지만 이미 공무원의 길을 선택하신 만큼 후회 없이 공부하시고 그 날 마음껏 역량을 쏟아내셔서 좋은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합격 수기를 읽으신 여러분들이 바로 다음 합격의 주인공입니다.

공무원 초단기 합격을 위한 성적폭발은 모두공이 책임지겠습니다!

 


- 여러분의 합격을 응원하는 모두공 드림 -